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서 휘영청 보름달 구경해요”
상태바
“삼척서 휘영청 보름달 구경해요”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9.02.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정월대보름제 15~17·19일 개최…한복 착용시 입장료 무료
별신굿·전통주·체험·민속놀이 마당·특산물·풍물시장 등 행사 다채


 강원도 삼척시(시장 김양호) 최대의 전통문화축제인 ‘2019 삼척정월대보름제’가 오는 15일부터 17일, 19일 엑스포 광장 및 오십천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삼척시가 주최하고 삼척정월대보름제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삼척기줄다리기! 휘영청 보름달 아래 하나 되다!’ 주제로 열린다.


 개막행사는 오는 15일 오후 4시부터 엑스포광장 특설무대에서 식전공연 및 개막식, 축하공연(MBC가요베스트)이 진행된다.
 메인행사장은 엑스포광장으로 공연마당(특설무대), 별신굿·전통주, 체험 및 민속놀이 마당, 특산물 등 행사장을 구성하고, 행사장입구에는 소원 달등터널을 설치하고 반대편 방면으로 풍물시장을, 죽서루 오십천 가람둔치 일원에는 기줄다리기 형상 대형 유등 전시 및 떼불놀이·달집태우기·망월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특히 삼척기줄다리기대회 외부 참가팀에게 관광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장 유료체험 참여자에게 체험비 상당의 삼척사랑상품권을 배부하며 삼척 숙박객과 한복착용자는 모든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단순한 민속축제가 아닌 삼척만의 특색 있는 전통문화를 전국에 알리고 정체성을 계승 및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전통문화축제·관광도시 삼척의 브랜드 가치를 확립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