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한국 노원구의회 부의장, ‘2018년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한국 노원구의회 부의장, ‘2018년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2.2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경성대 건학기념관에서 진행

 

 

 

서울 노원구의회 이한국(사진 왼쪽) 부의장이 22일 경성대 건학기념관에서 열린 ‘2018.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은 한국지방정부학회 주관으로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모범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지방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한국 부의장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복지 증진에 힘쓴 공로가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3선의원인 이한국 부의장은 제6대 후반기 도시환경위원장, 제7대 후반기 및 제8대 전반기 부의장직을 역임하며 복지, 의료 등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조례 등을 제정해 구민의 삶을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할 수 있도록 활발한 입법 활동을 추진했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인하 촉구 결의안’, ‘동부간선도로 확장구간 터널형 방음벽 설치 촉구 건의안’ 등을 발의해 지역의 애로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마련에 앞장서왔다.

 

서울시 구의회에서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이한국 부의장은 “먼저 지역주민과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수상은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노원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