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수의 가치 재정립 이대로는 안된다
상태바
보수의 가치 재정립 이대로는 안된다
  • .
  • 승인 2019.02.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정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스모킹건으로도 평가받는 태블릿PC 사건의 조작 가능성이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 후반부의 주요 화두로 조명받았다. 이번 전대의 주요 후보인 황교안·오세훈 후보가 태블릿PC 조작 가능성을 놓고 설전을 주고받으면서다. 논란은 황 후보가 지난 21일 밤 KBS 주최 TV토론회에서 태블릿PC 사건 조작 가능성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보고 있다"고 답하면서 시작됐다. 다음날 열린 MBN 주최 토론회에서 오 후보가 "새롭게 태블릿PC 조작설을 제기하셨으면 수습하셔야 한다. 조작 근거가 무엇인가. 이미 변희재 씨 1심 판결에서 태블릿PC는 조작된 바가 없다는 결론이 났다"고 지적하며 양측 공방은 불붙었다. 이에 대해 황 후보는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이 안에 있는가 밖에 있는가. (탄핵으로 인한 싸움을) 2년 내내 해왔다"며 "지난번에 제 의견을 말씀드렸고 그 얘기를 반복할 필요가 없다"고 즉답을 피했다. 설전은 전대 직전 마지막 일요일인 24일에도 계속됐다. 오 후보는 별도 오찬간담회를 열어 황 후보의 '자질론'까지 제기하며 공세의 고삐를 바짝 조였다. 오 후보는 이 자리에서 "(특정 성향의 분들에게) 편승해 정치적 실리를 취하는 것은 정치지도자로서 결격사유"라며 "(전대에서) 이기는 상황을 가정한다면 정치 지도자로서 자질을 의심하게 하는 행보는 더 이상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문재인정부가 제일 실패하고 있는 부분이 민주노총을 설득하지 못하고 민주노총의 세에 업혀 가는 선택을 하는 것"이라며 황 후보를 문 대통령과 비교하기도 했다.


이에 황 후보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자신의 태블릿PC 관련 발언에 대한 비판에 직접적 반응을 하지 않은 채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우리 모두의 아픔이고 상처다. 저도 그 아픔이 뼈에 사무쳐있다. 그렇다고 과거에 묶여 있을 수는 없다"고 거듭 밝혔다. 그는 "국민의 삶보다 중요한 논쟁은 없다. 미래 이슈보다 앞서는 과거 이슈는 있을 수 없다"며 "이제 갈등과 분열의 시대와 완전히 결별하고, 국민을 향한 통합의 시대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별도로 김진태 후보는 페이스북 글에서 "오늘이 선관위 현장투표일"이라며 "승패는 오늘에 달렸다. 저를 지지하는 분들이 얼마나 가서 투표하느냐에 달렸다"면서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이어 "전국 시·군·구 선관위에서 꼭 투표해 주시고, 주위에도 투표를 독려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황교안·오세훈·김진태 후보는 이날 별다른 공개 일정 없이 대의원 등 당내 인사들에게 연락을 돌리며 지지를 호소했다.


지난해 6·13 지방선거 참패 이후 7월부터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운영한 한국당은 이번 전대를 계기로 재도약하겠다는 각오였다. 그러나 처음부터 상당수 당권 주자들이 불출마한 데 이어 출마한 후보 3명은 계파 가르기에만 몰두했다. 5·18 망언 관련 의원들에 대한 조치 과정에서 우왕좌왕한 데 이어 합동연설회를 난장판으로 만든 태극기 부대의 행태를 어쩔 수 없다는 식으로 방치한 지도부의 수준은 한심스러웠다. 한국당 전대 레이스는 여러 국정 현안에 대해 건강하고 개혁적인 보수의 입장에서 정부 여당을 견제하는 비판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정국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 미래 비전을 보고 싶었던 민심을 외면했다. 이런 수준이라면 보수의 가치를 재정립해 민심을 모으고 정권을 새로운 리더십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