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광한 시장 연이은 국회 방문 교통문제 해결방안 모색
상태바
조광한 시장 연이은 국회 방문 교통문제 해결방안 모색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9.03.0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이 최근 시의 철도 및 도로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 시장은 국회의 방문해 김한정 국회의원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면담은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과 조응천 국회의원 및 황성규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에 이어 3번째로 진접선과 별내선 단절구간(별내선 종점~진접선 3.2Km) 연결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구간(판교~별내·퇴계원IC) 지하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조광한 시장은 “현재도 강변북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정체로 남양주 시민들은 저녁 없는 삶을 살고 있다. 3기신도시가 개발되면 그 고통은 더욱 가중될 것이 자명하다.”면서 지금부터 저와 지역국회의원이 힘을 모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강남권 통행시간 단축, 도시고속도로 정체해소를 위해서 “진접선과 별내선 단절구간 연결사업” 및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추진이 매우 시급하다면서 그 첫 관문인 예비타당성조사가 조속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한정 의원은 “다가올 남양주시 교통정체 문제와 시민들의 겪을 고통에 공감한다. 지역국회의원으로써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사업이 조속 추진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건의 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팔당역 회차 개선을 통한 열차 증편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지하화 건의”를 위하여 주광덕 의원실에 정책건의서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