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운영계획 설명
상태바
서산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운영계획 설명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3.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택진 충남 서산시 시민생활국장은 5일 정례브리핑을 갖고,서산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및 청소년전용카페 운영 계획을 설명했다.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서산시 동문동 새마을회관 2층(178평방미터)을 임대해 현재 리모델링 설계 중에 있으며, 오는 6월까지 새 단장을 마치고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며 장애로 인해 주로 집에서 생활하는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서비스 및 생활기술 훈련 등을 통해 자립해 생활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센터 운영에도 센터장을 비롯해 장애인 직원이 50% 이상 참여토록해 보다 현실적인 고용-복지 연계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동문동 터미널 인근에 23층 276평방미터 규모의 공간을 확보하고 2층은 청소년 전용카페, 3층은 청소년상담실로 꾸미고 있으며 카페 명칭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청소년전용카페는 소규모 동아리 활동, 자율학습, 영화감상, 독서 등 청소년들이 원하는 활동을 스스로 기획해 추진토록 지원하는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택진 국장은 “공간정비와 인력확보를 거쳐 내달 중 문을 열 예정”이라며 “운영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탁 운영하게 되나, 청소년카페운영위원회를 둬 실질적으로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운영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