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꿈동산’ 10기 어린이기자 모집
상태바
‘강서꿈동산’ 10기 어린이기자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학교장 추천 폐지, 초등학교 고학년 누구나 신청가능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21일까지 강서꿈동산 10기 어린이기자를 모집한다.

  

강서꿈동산은 아동친화도시 강서를 대표하는 어린이신문으로, 봄·여름·가을·겨울에 맞춰 분기별로 발간되는 어린이소식지다. 아이들이 직접 기자가 되어 취재활동을 펼치고 편집기자가 되면 편집회의에 참여해 신문을 만든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교장 추천을 받지 못해 어린이기자에 참여하지 못했던 아이들을 위해 기존의 학교장 추천방식을 폐지하고 구청에서 어린이기자를 직접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4~6학년 학생이면 강서구청 홈페이지>열린광장>온라인신청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어린이기자 지원서 및 지정주제 기사 1편을 함께 제출해야하며, 지정주제는 ▲강서구, 우리동네를 소개합니다. ▲플라스틱 사용 줄여요 중 하나를 선택하여 600자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이번 명예기자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 구는 학교·학년·작성기사를 고려해 선발한다. 

  

10기 명예기자단 명단은 3월 29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선발된 기자들은 4월 1일부터 1년간 명예기자로 활동한다.

  

구는 4월 30일 어린이기자와 학부모를 초청해 위촉식을 가지는 한편, 제9기 어린이기자 중 우수활동 기자 10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학교장 추천을 받지 못하거나 명예기자 모집 소식을 뒤늦게 알고 참가할 방법을 문의하는 학생들을 위해 직접 모집하는 방식으로 10기 명예기자를 선발하게 되었다.”라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홍보정책과(☎2600-658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