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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안심콜서비스를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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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안심콜서비스를 아시나요
  • 이일희 인천남동소방서 구급대장
  • 승인 2019.03.27 13: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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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이 아플 때 가장 생각나는 번호는 119일 것이다. 소방청에서는 사랑하는 가족이나 지인을 지키기 위해 응급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환자들에게 119안심콜 서비스를 하고 있다.

 

119안심콜서비스에 사전에 등록된 국민이 119로 신고하면 입력된 개인정보[병력, 질환]가 신고화면에 표출되면서 출동하는 구급대원에게 정보가 전달되어 신속하고 적정한 현장 응급처치와 병원이송이 이루어 질수 있으며, 또 보호자에게는 환자의 응급상황 발생 사실과 이송병원 정보가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119안심 콜 서비스는 어떻게 가입할까?  소방청 홈페이지에 접속 119안전센터 클릭 후 안심콜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이때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 병력, 복용약물, 보호자연락처 등을 입력하면 된다. 본인뿐만 아니라 보호자, 자녀,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렇게 유용한 119안심콜서비스는 한 번 등록해두면 편하지만 주소, 병력, 전화번호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 꼭 홈페이지에 재방문하여 변경 등록을 해야 한다.

 

그래야 최근 나의 몸 상태에 맞춘 최적의 응급처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19안심 콜 서비스는 환자 맞춤형으로 신속한 응급처치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우리 주위에 심장질환이나 뇌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분이나 독거노인, 장애인 등 재난취약 계층에게는 정말 필요한 서비스인 만큼 119안심 콜 서비스를 가입하여 우리 가족이나 지인들을 지켜주는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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