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내달 2일 상자텃밭 870세트 분양신청 받아
상태바
양천구, 내달 2일 상자텃밭 870세트 분양신청 받아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2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재배용기, 토양 50L, 모종 10본 한 세트.. 집에서 손쉽게 재배가능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손쉽게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직접 키워먹는 상자텃밭’ 분양신청을 받는다.

상자텃밭은 플라스틱 재배용기(63x50x30cm), 토양 50L, 모종 10본(시금치·치커리)이 한 세트로 구성돼있다. 아파트 베란다, 옥상 등의 자투리 공간만 있으면 초보자도 집에서 간단하게 모종을 심어볼 수 있다. 서울시와 양천구에서 일부 비용을 지원해 상자텃밭 1세트 당 8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한다.

상자텃밭 분양을 받고자하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통합예약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에서 전산 무작위 추첨을 거쳐 870세트를 배부한다. 단, 상자텃밭 분양의 인기가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올해는 좀 더 많은 구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분양 개수를 개인 1명당 1세트로 제한한다. 

분양대상자 선정결과는 4월 10일 오후 2시에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후 개별안내에 따라 분양대금을 입금하면 된다. 무거운 상자와 토양을 구민이 직접 들고 가야 했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부터는 신청 할 때 입력한 주소로 4월 25일(목)에 상자텃밭세트를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김규종 공원녹지과장은 “가정에서 손쉽게 농작물을 재배하고 도시농업을 체험함으로써 양질의 여가생활을 즐기고, 건강하게 직접 기른 작물을 먹어보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저렴한 가격으로 상자텃밭을 분양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많은 구민 여러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2620-35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