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제로페이’ 활성화·지원 박차
상태바
대구시 ‘제로페이’ 활성화·지원 박차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3.3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 신청 접수처 확대
맞춤형 시스템 사용 교육 지원


대구시가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제로페이에 가입한 소상공인 가맹점의 결제수수료는 연매출액을 기준으로 8억원 이하는 0%, 8~12억원은 0.3%, 12억 초과는 0.5%가 적용되고 그외 일반 가맹점의 결제수수료는 결제사업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시는 제로페이 전국 확산에 발맞추어 가맹점 접수처 확대, 소상공인 맞춤형 사용 교육 지원, 소비자 대상 홍보 이벤트 추진 등 제로페이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시는 제로페이가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시-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대구신용보증재단DGB대구은행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 간 협약을 체결(’19. 3. 25.)하고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과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가맹점 모집을 위해 대구보증재단 소기업소상공인 성공지원센터를 통해 가맹점 모집 신청을 총괄 관리하고 시 정책자금 이용, 교육컨설팅 참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도 안내 및 홍보를 지원한다.

소상공인 가맹점 신청 편의를 위해 가맹점 접수처도 확대한다. 그간 소상공인이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을 하려면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대경중기청, 소상공인지원센터, 우체국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었으나 4월 1일 부터는 지역 내 대구신용보증재단, DGB대구은행, NH농협은행 지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고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대구시는 유관기관, 소상공인 협단체와 협업하여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결제수수료 0%대 적용, 인프라 구축 지원, 온누리상품권 연계 등 제로페이 이용 혜택과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한편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소상공인들이 시스템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업종단체별, 골목상권별 맞춤형 시스템 사용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소상공인과 상생하며 소득공제 40%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간편한 결제 제로페이’ 를 알리고 대구치맥페스티벌, 서문시장 글로벌 대축제 등 주요 행사축제 시 홍보 이벤트 개최, 결제사업자별 프로모션을 홍보를 통해 소비자 참여를 늘려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