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지방국세청 구월동 청사 ‘문 활짝’
상태바
인천지방국세청 구월동 청사 ‘문 활짝’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4.04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기북부 납세자 성실 납부 지원에 총력”

 인천지방국세청(청장 최정욱)은 3일 새로 마련된 남동구 구월동 청사에서 개청식(사진)을 갖고, 인천·경기북부권의 납세자 성실납부 지원을 위해 인천시대를 열었다.


 첫발을 딛고 공식 업무에 돌입한 인천국세청은 경제규모 확대에 따른 세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납세서비스·세정지원·권익보호’ 등 국세행정 분야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국민과 함께 ‘공정한 세정’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방 조직을 출범시켰다.


 개청식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영표 국회의원, 정성호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각계인사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승희 국세청장은 인사말에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관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애정과 성원을 보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정욱 인천국세청장은 “지역경제 성장 동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세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인천청이 개청돼 기대가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남춘 시장은 축사에서 “인천청 개청은 인천성장의 상징으로 평가하고, 납세자 중심의 조세행정을 실현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실납세 지원과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 지원 등을 통해 인천의 성장 동력을 뒷받침을 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