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신정2동, 심리상담가가 구민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 해준다
상태바
양천구 신정2동, 심리상담가가 구민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 해준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4.0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정2동이 전문 심리상담가가 대인관계, 가족, 자녀양육, 의사소통 문제 등에 대한 심리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정2동 주민센터는 구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상담심리학 및 사회복지학 박사인 임혜숙 심리상담센터 소장의 재능기부를 받아 지난 3월 26일부터 양천구민에게 상담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상담 분야는 ▲자녀양육 및 학습 ▲가족 및 부부갈등 ▲대인관계 ▲의사소통 ▲심리 갈등 ▲사회적응 ▲자아성장 ▲우울 및 불안 증세 등으로, 1:1 상담은 물론 집단 상담도 가능하다.

지난 26일 심리 상담을 받은 취업준비생 이 모 씨(27세)는 “취업 준비로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몰라 혼자 우울한 날이 많았다.”며 “심리상담센터에도 가보려 했지만 시간 당 8만 원이라는 비싼 비용에 포기했는데, 이렇게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상담을 해 줘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천구민이면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신정2동 주민센터(☎2620-4219)로 전화해 일정을 잡으면 된다. 상담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고 신정2동 주민센터 2층 강의실에서 상담이 이뤄진다.

안기주 신정2동장은 “신정2동의 캐치프레이즈(신나게 행복하게 정이 넘치는 이웃과 함께하는 우리동네)처럼 주민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단순히 상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적, 물적 자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신정2동 주민센터(☎2620-421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