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관악산에서 자원봉사로 놀자! 캠페인 시작
상태바
관악구, 관악산에서 자원봉사로 놀자! 캠페인 시작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4.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첫 시작…오는 10월까지는 매주 토요일 관악산에서 환경정화 자원봉사 실시

- 플래시몹, 미세먼지 저감홍보, 환경정화 활동실시 등 약 200여명이 함께해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6일 관악산에서 약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녕! 관악산에서 자원봉사로 놀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는 매년마다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4월~10월 매주 토요일에 개최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며, 자원봉사로 정화활동을 펼쳐 산림 훼손을 조금이나마 방지해 관악구의 대표명산인 관악산을 지키고자 마련된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정화 활동의 올해 첫 시작을 알리는 홍보와 함께 ▲자원봉사 플래시몹 안무 진행 ▲미세먼지 저감안내문 배부 ▲환경정화 활동 등을 실시했다.

 

현장에서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날 찾아준 많은 등산객들이 직접 자발적으로 참여해 정화 활동을 펼치며 캠페인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 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관악구청소년 자원봉사실천학교 학생들과 1365자원봉사자들이 오고가는 등산객들과 주민들에게 가벼운 인사를 건네며 소통하는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일반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안녕하세요 캠페인’은 서울시에서 자치구와 함께 추진하는 ‘찾동 2.0’의 주민참여를 위한 캠페인으로, 주민들이 가벼운 인사를 통해 이웃과 마을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전개되는 일상적 참여캠페인이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실시한 ‘관악산아 놀자’ 환경정화 자원봉사 캠페인은 매해마다 꾸준히 참석자가 늘어, 관악구의 대표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실제로 실시 첫해에 비해 2018년에는 참석자가 59% 증가한 총3477명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박준희 구청장은 “매주 토요일마다 관악산의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플라스틱사용 등 쓰레기문제가 심각한 요즘, 환경보존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청정관악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