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홍천군, 기업유치 본격 시동
상태바
강원도·홍천군, 기업유치 본격 시동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9.04.16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와 홍천군이 곡물 분말 제조기업 맑은들㈜의 공장 증설투자를 적극 유치하며 그동안 주춤했던 홍천군 기업유치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도(정만호 경제부지사)와 군(허필홍 군수)는 16일 홍천군청 행정상황실에서 맑은들㈜(대표 김상덕)와 홍천 화전농공단지 내 공장증설과 관련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다.

맑은들㈜는 2014년 화전농공단지에서 창업한 기업으로 제품의 품질관리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아, 내수경기 침체 속에서도 매출 증가율이 연평균 40%대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최근 건강식품 등 분말제품의 수요증가로 인해 신규라인 확충의 필요함에 따라 증설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홍천군 남면 화전농공단지 부지 8077.8㎡(약2448평) 내에 총 50억 원을 투자하여 농·수·임산물 가공품 등의 생산라인을 구축할 계획으로서 20명의 신규 고용을 포함한 50명의 인력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맑은들㈜는 400여 가지의 생산품목 주원료를 도내 농가에서 직접 공급받고 있으며 홍천 지역의 농·특산물을 우선적으로 사용할 계획에 있어 지역 농업인의 판로개척 및 소득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중앙고속도로 및 서울-양양 고속도로와 서울-속초 간 국도 등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지이자 수도권과 근접한 배후 중심도시로서,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보유하고 있기에 향후, 도시 인프라 구축 및 행정지원체계를 정비해 관내 기업 신·증설 투자 및 수도권 기업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