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2 21:14 (토)
고양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안전관리(응급처치 등) 연수 개최
상태바
고양교육지원청 초등보육전담사 대상 안전관리(응급처치 등) 연수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04.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 고양/ 임청일기자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은 이달 16일, 22일, 23일 총 3일에 걸쳐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초등보육전담사 199명을 대상으로 돌봄교실 내 위기상황 및 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등 안전관리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고양소방서 의용소방대의 적극적인 협조로 위급 상황 경험이 많은 소방대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심정지 환자 발생 등 응급 상황의 대처방법에 대해 마네킹 애니를 이용한 1:1 지도를 통해 알려주며, 무엇보다 최초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야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1차 연수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돌봄교실 운영 여건상 응급처치 등 안전 관련 교육을 수강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연수에서 이론교육 외에도 사람모형과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한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되어서 정확히 이해하고 실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초기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육장은“우리 아이들 뿐만 아니라 심정지 환자 등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를 실시할 수 있다면 생존율을 3배 이상 높일 수 있는 만큼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