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구로구, 신(新)바람 창의학교 운영
상태바
서울 구로구, 신(新)바람 창의학교 운영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4.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4일부터 매주 목요일 수업 … 수료 후 채택된 아이디어 시상금 지급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신(新)바람 창의학교’를 운영한다. 구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구민 창의제안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학교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창의학교는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내달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박종하 창의력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일상 속 창의적 발상 훈련, 아이디어 만들기, 우리동네 창의 제안, 구정연구 과제와 정책의제 발굴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수업은 토론, 창의제안 등 수강생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업 과정에서 나온 창의제안과 구정 연구 주제는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된다.

구는 우수 제안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6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시상자에게는 10~3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60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신(新)바람 창의학교를 통해 나온 아이디어가 신바람 나는 정책이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