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막골생태공원 조성사업 우수사례 발표
상태바
초막골생태공원 조성사업 우수사례 발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9.04.19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개최…7개 지방자치단체 참여


 <전국매일> 군포/ 이재후기자 = 경기 군포시가 18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경기 중부권 기초단체장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1차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981년 구성된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경기 중부권에 위치한 안산, 안양, 광명, 과천, 시흥, 군포, 의왕시 7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정책 현안 협의 기구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맹꽁이습지원, 물새연못, 생태관찰원 등 자연 생태공간과 야영장, 도심 속 공원이 함께 공존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랑을 받는 초막골생태공원 조성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또 참석자들은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특례인정 기준에 외국인 주민 수를 반영하고 공익사업 추진에 따른 수용주택 존치 시 이축을 허용하는 법령 개정 건의 등 주요 안건에 대해 합의했다.


 회의 후에는 ‘2019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된 ‘2019 군포철쭉축제’의 개최장소이자 수도권의 신흥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철쭉동산과 초막골생태공원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대희 군포시장은 “회원 도시들의 주요 사업들이 초막골의 생태환경처럼 역동적이고 생명력 있게 추진돼 경기 중부권 시민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의회가 진정한 상생과 협치의 성공 모델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