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정릉2동, 비닐봉투 없는 이웃사랑 나눔장터 개최
상태바
성북구 정릉2동, 비닐봉투 없는 이웃사랑 나눔장터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4.20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은 이웃사랑 나눔 사업비로 전액 활용

서울 성북구 정릉2동 주민이 지난 18일 ‘이웃사랑 나눔장터’를 개최하며 비닐봉투를 비롯해 일회용품 없는 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정릉2동 교통광장에서 펼쳐진 장터는 ‘비닐봉투 0’을 표방하며 에코백과 재활용 쇼핑봉투를 활용하도록 했다. 또한 폐유로 세탁비누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친환경 장터’의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구에서는 장터 한쪽에서 찾아가는 복지·건강 상담소를 운영했다.

주민 김상열(46) 씨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천을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장터에서 재활용 쇼핑봉투를 사용해 보니 이 정도 불편쯤은 감당할 수 있을 것 같아 당장 실천하기로 결심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릉2동 새마을부녀회장 박영자씨는 “이웃 간 나눔의 기쁨을 주고받는 한편, 자원 절약과 생활화를 함께 실천하도록 준비했는데 반응이 좋아 매우 기쁘다”고 설명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주민 스스로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고 이끌어 가도록 조력하는 것이 행정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하는 정릉2동 주민의 모습을 통해 행정의 역할을 한 번 더 돌아보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장터의 판매 수익금은 새마을부녀회의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이웃사랑 나눔 사업비로 전액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