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 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남양주 시의회, 의회체험프로그램 실시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19.04.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최근 남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남양주시 화도읍 소재 마석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남양주시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실시한 의회체험프로그램은 의회 견학, 의원과의 간담회, 모의의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마석중학교 학생들은 홍보동영상을 시청한 후, 상임위원회실 등 의회 곳곳을 둘러보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본회의장에서는 지역구 의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인사말과 덕담을 나누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평소 의정활동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은 학생들의 질문 하나하나에 성심성의껏 답변하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주민의 대표로서 학생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모의의회에서는 학생들이 사전에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준비한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된 안건을 다루었으며, 회의 내내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제안설명과 토론을 거쳐 표결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신민철 의장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의회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보고 듣고 느낀 점들이 미래의 주인공이 될 여러분들에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남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준 높은 회의문화 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