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코리아 리더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
상태바
코리아 리더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
  • 구리/ 김갑진기자
  • 승인 2019.04.2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전국매일> 구리/ 김갑진기자 = 경기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이 최근 국회 본청 별실에서 개최한 ‘2019 코리아 리더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 의장은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시발전과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현장으로 들어가 주민불편에 귀 기울여 민원해결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보여 지자체 의정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 의장은 구리시의회 3선 의원으로써 5대 구리시의회 전·후반기 의장, 6대 구리시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을 역임했고, 지난해 6월 3선에 성공했으며, 같은 해 7월 제8대 구리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주요 의정활동으로는 제272회 임시회에서 ‘구리시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타인의 범죄행위로 피해를 당한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사항을 새로이 규정함으로써 범죄피해자의 안전 및 복지증진에 기여했으며, 제276회 임시회에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합당하게 예우·지원하기 위해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조례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특히 ‘구리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안’을 발의해 시의회 청렴성 제고와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은 물론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지난 1월부터는 의회 환경 개선을 적극 추진해 기존의 협소한 로비공간을 리모델링해 북카페 설치 등 시민들과 집행부 공무원들이 편히 쉴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의회홍보관을 설치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박석윤 의장은 “상을 받게 되니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제8대 의회는 소통의정!!, 화합의정!! 섬김의정!!으로 집행부와 소통하고, 동료 의원들과 화합하고, 구리시민을 섬기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