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립대-건양대-건양사이버대 업무협약…대학 간 학생교류 ‘물꼬’
상태바
충남도립대-건양대-건양사이버대 업무협약…대학 간 학생교류 ‘물꼬’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4.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충남도립대학교와 건양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는 24일 대전 건양사이버대학교 회의실에서 ‘대학 업무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과 이원묵 건양대 총장, 양석진 충남도립대 기획홍보처장, 김용덕 건양대부총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진행됐으며 대학 간 학생교류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을 협력했다.

특히 세 개 대학은 ▲교육 및 연구에 관한 상호 협력 ▲학생 교류 및 교육과정 운영 협력 ▲신·편입생 모집 협력 등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또한 충남도립대학교 재학생들은 도서관 자료와 동영상 강의 체험 등 건양대학교와 건양사이버대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게 되며 건양대와 건양사이버대학으로 편입할 시 장학금과 상호 학점 교류 혜택을 받기로 했다.

이와 함께 건양사이버대 편입학 시 입학금 및 2년간 수업료 30% 절감 혜택이 주어지며 건양대학교 편입학 시 입학금 상당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키로 했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한번 선택한 대학이 평생을 좌우하는 경직된 교육 시스템 속에서 청년들이 보다 많은 교육과 도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학 간 담을 허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우리 대학 간 노력이 청년들 스스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린 대학의 시대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