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양건설산업, 인천 검단신도시 ‘검단 파라곤’ 887가구 분양
상태바
동양건설산업, 인천 검단신도시 ‘검단 파라곤’ 887가구 분양
  • .
  • 승인 2019.04.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09가구 중 1차분 887가구 5월 공급
65만㎡ 면적의 근린공원과 초등학교, 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있고
전 가구 현관 밖, '내 집 앞 창고' 제공 등 특화 설계 눈길
<전국매일신문 .>

▲검단 파라곤 투시도

 대규모 공원 조성으로 친환경 주거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시 검단신도시는 콘셉트에 맞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동양건설산업이 강남지역 고급 브랜드로 잘 알려진‘파라곤’아파트를 다음 달 검단신도시에 공급한다.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지어지는‘검단 파라곤’은 검단지구에 공급하는 파라곤아파트 2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로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규모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이번에 공급하는‘검단 파라곤’은 동양건설산업만의 특화 설계로 가구별 실내 공간과 단지 전체를 고급화한 것은 물론, 검단신도시 최대 규모의 165만㎡ 근린공원과 연계된 숲세권에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와 인접해 있는 학세권 프리미엄까지 갖춘, 검단신도시에서도 최고의 요지로 꼽힌다.


 먼저‘내집 앞 창고’를 설치해 수납과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일반적으로 지하에 창고를 두고 입주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과 달리 전 가구에 각 출입 현관문 밖에 창고 공간을 따로 두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보조주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실, 광폭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 등도 있어 수납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165만㎡ 면적의 대규모 근린공원과 단지와 바로 접해 있다. 특히 인천이 자랑하는 도시형 식물원(Botanic Park, 식물원과 결합한 공원)인‘옥계공원’과도 연결돼 최고 수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고, 중.고교 역시 안심 도보 통학 거리에 있다. 현재‘인천 서구 영어마을(GEC)’도 단지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어 이 지역 최고의 학세권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도심과는 20km 거리에 위치해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가깝고 광화문까지 1시간대, 마곡산업단지까지 30여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2021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의 3개 정거장이 신설돼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아울러 서울시가 최근 서울지하철9호선~인천공항철도 직결 운행을 위한 사업비 분담 방안(6대 4)에 동의한 것도 호재다. 서울지하철9호선과 공항철도의 직결 운행이 개시되면 인천공항을 출발한 공항철도 열차가 김포공항역에서 본래 종착지인 서울역 대신 선로를 옮겨 종합운동장역까지 9호선 급행노선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강남권과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된다.


 이를 통해 계양역에서 강서구 마곡산업단지가 있는 마곡나루역까지 약 10분, 여의도까지 약 34분, 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지 약 45분이면 닿을 수 있다.


 검단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검단 파라곤의 경우, 인천1호선 연장구간의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다양한 개발 호재와 함께 친환경적인 요소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