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재난취약계층 지원조례안 본회의 통과
상태바
성남시 재난취약계층 지원조례안 본회의 통과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04.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 안광림·조정식·한선미 등 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성남시 재난취약계층 지원조례안 본회의 통과해 내년 1월부터 시행된다.

 이들 의원들이 발의한 이번 조례로 재난취약계층의 각종재난사고 발생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청소년이 가장인 세대, 만65세 이상 홀로 사는 노인세대, 대리양육 및 가정위탁 아동 등 우리주변에 꼭 보호할 재난취약계층이 거주하는 주택의 재난예방시설 설치 및 노후시설 정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들에 대한 주요 지원범위는 가스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시설설치 및 노후시설, 단독경보형 감지기, 소화기 등 기초소방시설 설치, 전기, 보일러 등 재난발생 가능성이 있는 위험 노후시설 정비 등이 있다.

 재난취약계층이 지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지원신청서를 주소지 관할 동장에 제출하면 시장은 지원의 필요성 및 시급성 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대표 발의한 안광림 한국당 의원은 “이 조례는 우리가 가장 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할 취약계층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를 한 것”이라면서 “앞으로 지역 취약계층 보호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