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미래세대 환경리더 양성
상태바
노원구, 미래세대 환경리더 양성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5.0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노원환경재단, 환경부가 공모한 ‘학교-민간 연계 환경교육사업’ 최종 선정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미세먼지 및 미세플라스틱, 친환경에너지 교육 등 전문프로그램으로 구성한 ‘No.1 환경학교’ 운영

- 관내 환경기관인 노원에코센터, 노원우주학교, 중랑천환경센터, 노원EZ센터 등이 함께 참여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청소년들의 환경의식 고취와 자원절약 생활화 등 기후변화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No.1 환경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으로 이뤄진 미래세대 환경리더 양성을 위한 것으로 ▲우주 진화사가 들려주는 생태적 세계관(생태철학) ▲내가 바로 수질보안관!(물 환경) ▲플라스틱 내가? 내가!(미세플라스틱, 자원재순환) ▲미세먼지, 그것이 알고 싶다!(미세먼지) ▲기후대에 따른 건축여행! 내가 건축가라면?(친환경 에너지) ▲우리 집은 과학책!(친환경 에너지) ▲행동하는 No.1 환경지킴이(프로젝트 수업) 등을 교육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환경분야 전문인력을 갖춘 (재)노원환경재단을 중심으로 관내 환경기관인 노원에코센터, 노원우주학교, 중랑천 환경센터, 노원EZ센터 등이 함께 참여한다.

 

노원환경재단이 체계적인 이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환경기관들이 실습과 체험교육을 실시해 교육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교육은 이달부터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노원·도봉·강북·성북구 소재 중학교 14개교와 실업계 고등학교 1개교를 대상으로 15차에 걸쳐 실시한다.

 

이를 위해 환경부가 지난 3월 공모한 ‘학교-민간 연계 환경교육사업’에 (재)노원환경재단이 최종 선정돼 4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앞으로도 노원환경재단은 지역적 특성이 가미된 학교중심의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환경 감수성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재)노원환경재단은 ‘서울시 에너지절약 실천공모사업’에도 선정됐다. 1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노원EZ센터에서 에너지저감에 관심이 많은 관내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과정인 ‘제로에너지 리더 양성과정’도 운영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청소년 중심의 미래세대 환경리더 양성은 기후변화 시대에 대응을 위한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노원환경재단을 중심으로 관내 환경기관들의 연계성을 더욱 강화하고 체험형 교육으로 환경교육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