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화암약수제 놀러오세요”
상태바
“정선 화암약수제 놀러오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5.07 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Painting 樂 Festival-즐거움을 그리다’ 주제
노래자랑·사생대회 등 행사 풍성…관광객들 오감 만족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약수제가 화암면 그림바위 마을과 화암약수 일원에서 펼쳐진다.


 정선군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한 폭의 그림같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반월에 비친 그림바위 마을에서 ‘Painting 樂 Festival-즐거움을 그리다’를 주제로 올해 27회 째는 맞는 ‘화암약수제&2019 그림바위아트앤골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0~11일까지 2일간 열리는 화암약수제는 화암면 그림바위 마을 및 화암약수 일원에서 약수제례를 시작으로 문화동아리 한마당, 설치미술제막, 즐거울 樂 페스티벌, 그림바위 풍물패 공연, 노래자랑. 찾아가는 음악회, 명랑운동회, 사생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준비를 마쳤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즐거울 樂 페스티벌은 버스킹(뮤즈팩트 트리오), 트로트(정수아), K-POP커버댄스(할리퀸), DJ파티, 그림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탄산이온·철분·칼슘·불소 등의 함유 성분으로 위장병·피부병·빈혈·안질 등에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진 화암약수를 활용한 무알콜 칵테일을 만들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 무료 시음행사가 마련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축제 메인무대에서 출발해 화암약수까지 왕복 5km 구간을 맨발로 걷는 맨발의 청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청정 정선에서 자란 약초를 활용한 약초 미용팩 체험을 비롯한 관광객들의 피로 복을 위한 화암약수 냉족욕, 곤드레막걸리 세계로, 타로카드, 7080 추억뽑기, 페이스 페인팅, 보드게임 왕중왕, 요술풍선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가 한층 강화됐다.


 한편 화암약수제가 열리는 정선 화암면은 화암약수를 비롯한 화암동굴, 소금강, 광대곡, 몰운대, 용마소, 화표주, 거북바위 등 화암 8경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같이 아름다운 자연풍광이 어우러져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종봉 화암문화체육축제위원장은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겁고 흥겨운 화암약수제에 오면 색다른 체험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