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딤프, 제13회 DIMF, 5월 13일 2시 티켓 오픈
상태바
대구 딤프, 제13회 DIMF, 5월 13일 2시 티켓 오픈
  • 대구/ 신용대
  • 승인 2019.05.0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열세 번째 축제를 앞두고 오는 13일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공식초청작 8편의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6월 21일 개막해 18일간 대구를 뜨겁게 달굴 제13회 DIMF는 메인 프로그램인 공식초청작, 특별공연, 창작지원작 등 15개의 유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중 가장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공식 초청작의 8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티켓을 오픈한다.

 

제13회 DIMF 공식초청작 8편은 한국을 포함한 영국, 러시아, 프랑스, 스페인, 중국, 대만 등 7개 국의 완성도 높은 작품이 출격 준비를 마쳤다. 영화를 원작으로 한 무비컬과 1964년 초연이후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전 뮤지컬, 그리고 DIMF를 통해 처음 소개되는 스페인의 힙합 뮤지컬까지 다채로운 작품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 개막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되는 개막작 ‘웨딩 싱어(영국)’는 영국 오리지널팀의 내한으로 약 2주간 총 13회의 장기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며, 우크라이나의 한 작은 유대인 마을을 배경으로 한 뮤지컬로 무려 네 차례나 브로드웨이에서 리바이벌되었던 명작 ‘지붕 위의 바이올린(러시아)’이 폐막작으로 무대에 오른다.

 

또한 1인 다(多)역을 소화하는 두 명의 배우와 디제이가 함께하는 힙합 뮤지컬 ‘라 칼데로나(스페인)’와 프랑스가 사랑한 가수 ‘이브 몽땅’의 명곡과 그의 삶이 녹아 있는 ‘이브 몽땅(프랑스)’, 한중 합작으로 탄생한 ‘청춘(중국)’, ‘시간 속의 그녀(중국)’, 이별을 앞둔 모녀의 찬란한 마지막 날을 담은 ‘One Fine Day(대만)’, 제12회 DIMF 어워즈에서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한 뮤지컬 ‘블루레인(한국)’ 까지 총 8개의 공식초청작이 5월 13일(월)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초청작 8편에 이어 오는16일 오후 2시에는 DIMF를 통해 초연을 갖게 될 4개의 창작지원작과 지난해 국내 창작뮤지컬 최초로 동유럽 6개국으로 라이선스 수출을 달성해 화제를 모은 DIMF의 대표 스테디셀러(Steady Seller) 뮤지컬 ‘투란도트’, 천재 화가 이중섭의 삶을 담은 뮤지컬 ‘이중섭의 메모리’ 등 특별공연작의 예매가 시작되며 오는 20일 오후 2시 제주시가 제작한 뮤지컬 ‘만덕’까지 순차적으로 티켓 오픈을 이어간다. 

 

지난 12년 동안 뮤지컬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온 DIMF는 국내 처음 선보이는 수준 높은 뮤지컬을 기존 대형 뮤지컬 티켓 가격의 절반 수준(10,000원~70,000원)으로 책정하고 있으며 올해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패키지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BC카드와 다양한 방면으로 협력하고 있는 DIMF는 BC카드 결제 시 할인폭을 30~50%까지 확대 운영하며 이와 더불어 축제 전 작품을 1만원으로 판매하는 이벤트티켓 ‘만원의행복’을 오는 6월 15일부터 약 3주간 대구 동성로 특별부스에서 진행하는 등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으로 뮤지컬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대구시티투어와 연계하여 DIMF 공연 관람과 대구 도심 투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공연관람과 관광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매년 DIMF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올해는 더욱 심혈을 기울여 대중성과 예술성 모두를 채워줄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다”며 “1년을 기다려준 뮤지컬 팬과 시민들이 DIMF를 통해 뮤지컬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패키지를 함께 선보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DIMF는 올여름 대구를 가득 채워갈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전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공식 기자간담회를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서울과 대구에서 개최한다.

 

올해 축제 콘셉트와 작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그리고 창작뮤지컬 네 편의 메인 뮤지컬 넘버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