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전통시장 고객만족도 ‘업’
상태바
정선 전통시장 고객만족도 ‘업’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5.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희씨 ‘곤드레 꽈베기·고로케’ 대상
2차 경연 내달 8일에…3일까지 접수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강원 정선아리랑시장 청정 산나물 밥상을 차리다."를 주제로 요리경연대회에서 곤드레 꽈베기·고로케를 선보인 김성희씨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25일 대한민국 명품 전통시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5일장에서 “정선아리랑시장 청정 산나물 밥상을 차리다."를 주제로 요리경연대회를 열었다.


 요리경연대회는 정선아리랑시장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으로 요리경연을 통해 정선아리랑시장 상원 활성화는 물론 정선5일장 브랜드를 높이고 신선하고 다양한 건강한 먹거리 상품 홍보와 고객과 소통하는 전통시장으로서의 재도약 및 청정 산나물을 활용한 신토불이 전통시장 이미지 쇄신, 고객만족도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요리경연대회는 총 9팀 25명이 참가해 정선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곤드레, 취나물, 곰취, 수리취, 엄나무순, 더덕, 다슬기 등 청정 정선에서 자란 건강한 먹거리를 재료로 활용해 참가자 본인만의 레시피로 건강한 맛,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였다.


 이날 대상에는 곤드레 꽈베기·고로케를 선보인 김성희씨가 최우수상에는 수리취 만두을 선보인 민병헌씨가 우수상에는 곤드레 콩갱이를 선보인 이연화씨와 엄나무순 김밥을 선보인 김성주씨가 각각 수상했다.


 정선 5일장 주말장이 열린 이날 요리경연장에는 정선5일장의 맛과 멋, 흥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다양한 요리과정을 지켜보고 시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1차 정선아리랑시장 요리경연대회에 이어 오는 6월 8일 2차 요리 경연대회가 열리며, 참가 접수는 27일부터 6월 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가대상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청정 산나물을 활용한 요리로 참가 신청시 제출한 레시피와 동일한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이메일(bsjslowwalker@naver.com) 또는 팩스(☎033-563-8167),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정선아리랑시장 지역선도시장사업단(☎033-563-6167, 강원 정선 정선읍 5일장길 40, 20층)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