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동일로 성수사거리 차량 좌회전 가능
상태바
성동구, 동일로 성수사거리 차량 좌회전 가능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5.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중으로…보도 축소‧가로수 이식‧가로등 이설등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동일로 성수사거리에서 성수역과 건대입구역방면으로 진입할 수 있는 좌회전 설치 공사를 벌여, 올 상반기 중에 가동한다고 밝혔다.

 

 

 

 

 ​

 성수사거리 교차로는 성수역 및 건대입구역 방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좌회전이 허용되지 않아 교차로 주변에서 P턴을 하는 차량으로 교차로 주변 교통정체가 가중되고 운전자들의 불편이 많아 좌회전 허용에 대해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었던 곳이다.

 


구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017년부터 서울시, 서울지방경찰청 및 성동경찰서 등과 지속적으로 현장점검과 협의를 진행했다. 지난 몇 년간 성수동에 지식산업센터(업무시설)가 다수 건립돼 교통량이 많이 증가했으며, 차량 이용자 및 주민들의 불편도 직접 확인했다. 성수사거리 앞 좌회전 차로가 설치되면 이곳 이용자들이 동일로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으며, 교통소통도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주요 공사는 보도 축소(B=0.7~1.3m, L=200m), 주변 가로수 이식, 가로등 및 지장물(교통표지판, 버스승차대, 소화전) 이설 공사 시행 후 차로 재조정, 좌회전 노면표시 신설, 교통안전표지판, 신호등 설치 등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사거리 좌회전 허용으로 앞으로 상당부분의 교통 불편이 해소되고 교통사고 위험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지점이나 안전을 위협하는 곳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