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오는 30일 개관식 개최
상태바
'양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오는 30일 개관식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5.2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발달장애인에게 직업교육, 인문교양 등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 제공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양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중앙로 181, 지하층 101호) 개관식을 개최한다.

구는 학교를 졸업한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양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이하 ‘평생교육센터’)를 설치 및 운영한다.

연면적 683㎡의 평생교육센터 내부에는 교육실, 심리운동실, 심리안정실, 샤워실 등 편의시설과 함께 분야별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사회적응훈련·직업훈련 등 생활필수과정 ▲통합교과·인문학·기초문해 등 인문교양과정 ▲생활체육·요가 등 건강관리과정 ▲미술·난타·원예 등 창의여가과정까지 성인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평생교육센터는 오는 30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열릴 개관식에는 김수영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및 센터 이용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입학증서 교부에 이어 테이프커팅 및 현판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양천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이 돼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양천구는 가족의 돌봄 부담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그 책임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장애인과(☎2620-33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