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장마철 대비 '산림재해 예방사업' 펼쳐
상태바
강서구, 장마철 대비 '산림재해 예방사업' 펼쳐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5.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석방지망, 수목식재, 집수정 설치 및 배수로 등 정비

 <전국매일/서울> 김윤미 기자 =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여름철 잦은 집중호우에 따른 상습침수와 지반불안정으로 발생하는 산림재해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산림재해 예방사업을 펼친다.

  

이를 위해 구는 산림 내 재해발생 위험 대상지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는 한편, 산림 전문가의 사업 적정성 검토도 모두 끝냈다.

  

사업 대상지는 내발산동 748번지 수명산을 비롯한 개화산, 봉제산 등 주민들이 평소 자주 찾는 산책로 주변 6개소이다.

  

대상지에는 산사태 예방사업, 사방시설 보수 및 정비사업, 배수로 정비사업을 동시에 진행해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낙석 위험이 있는 취약지역에는 낙석방지망과 낙석방지책을 설치한다. 또 배수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곳에는 콘크리트 수로를 확보하고, 산림 내 기존 배수로의 정비활동도 꼼꼼하게 챙긴다.

  

이와 함께 사업 진행 시 자연생태 훼손지의 식생을 복원하는 등 산림 보존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구는 산사태 예방사업 등 산림재해 예방을 위한 3개 사업 모두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인 6월까지 끝내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쾌적한 산림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기후변화로 집중호우 등이 자주 발생하는 만큼 여느 때보다 예방사업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정기 점검을 진행해 근교산을 찾는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