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웰니스 관광 활성화 포럼’ 성황
상태바
여수시 ‘웰니스 관광 활성화 포럼’ 성황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19.06.04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 관광’ 새 비전 제시
섬·산림자원 토대 구축 마련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 ‘2019 테마10선 6권역 포럼-여수시 지역 관광포럼'이 3일 전남 여수시 디오션호텔에서 ‘섬, 산림자원을 활용한 웰리스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연간 1500만 명의 관광객을 모은 여수시가 ‘웰니스(Wellness) 관광'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하고 섬과 산림자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론적 토대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포럼에는 관광 전문가, 관련 산업 종사자, 지역민 등이 참여하며, 웰니스 관광의 권위자인 김현준 경남대 교수의 주제 발표한 후 정희선 청암대 교수는 사례 발표했다.


 이어 김학섭 여수시 관광과장, 박찬용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 정태균 전라남도 섬 발전 자문위원, 이창재 여수마이스협회 사무국장이 토론했다.


 여수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365개의 섬과 산림자원, 지역 관광 인프라를 연계한 웰니스 관광의 가능성을 진단하고, 매년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웰니스 관광을 선점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2019 테마 여행 10선 6권역 포럼'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 광양시 지역포럼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됐으며, 오는 11일 순천 18일 보성에서 개최된 후 종합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권역별 광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10개 권역을 ‘테마 여행 10선'으로 선정,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수, 순천, 광양, 보성 4개 지자체는 '6권역 남도 바닷길'로 선정돼 광역 관광 활성화 사업을 위한 각종 사업을 펼치고 있다.


 여수/ 윤정오기자 yun-jo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