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2019 마음건강 강좌’ 개최
상태바
강북구, ‘2019 마음건강 강좌’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6.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강북구민대상 ‘2019 마음건강’ 강좌 마련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갑자기 뛰는 내 가슴, 혹시 나도 공황장애인가요?

- 배지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연, 구민 누구나 무료 참가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9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마음건강 강좌’를 연다.

 

올해 진행되는 강좌는 근래 사회적 이슈로 다뤄지고 있는 ‘공황장애’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갑자기 뛰는 내 가슴, 혹시 나도 공황장애인가요?’를 주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배지혜 강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이 강사로 나선다.

 

구가 개최하는 마음건강 강좌는 구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주민 누구나 구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상담 받을 수 있음을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에 전화로 예약하면 강좌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날 강의는 참여자 현장접수를 시작으로 정신건강관련 동영상 상영과 교육, 폐회 순으로 이어진다.

 

강의를 진행할 배지혜 강사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강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총괄팀장으로, ‘스트레스와 불면증 바로알기’, ‘건강한 수면 행복한 삶’ 등 현대인의 마음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다양한 강의를 진행해왔다.

 

한편 이번 강좌를 주관하는 강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02-985-0222, 삼양로19길 154)는 구 보건소가 직접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중증정신장애인을 위한 일상교육, 여가문화 활동을 비롯해 아동청소년 자존감향상, 노인홀로서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마음건강 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