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70점 되고 79점 탈락 이해못해”
상태바
“70점 되고 79점 탈락 이해못해”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06.2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향해 절·근조 조화 세우기도…“전북 교육 죽었다” 선언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전북도교육청 앞에서 상산고등학교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취소 발표가 이뤄진 20일 학부모들의 항의집회가 열렸다.

이날 오전 상산고 학부모 100여명은 도교육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전북교육은 죽었다"고 선언했다.

검은 상복을 입은 학부모들은 '김승환 도교육감은 퇴진하라', '불공정한 자사고 심사 원천무효', '상산고를 살려내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한 학부모는 "전북교육청의 자사고 평가 기준은 엉터리"라며 "타 시·도에서는 70점만 맞아도 자사고 지위를 유지하는데 전북은 79점을 넘어도 자사고를 폐지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다른 학부모는 "상산고 자사고 폐지 결정 소식을 듣자마자 아침밥도 거르고 회사에 연차를 내고 달려왔다"며 "79점을 맞은 상산고를 자사고에서 탈락시킨다면, 전국에서 살아남을 자사고가 대체 몇 곳이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임태형 상산고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오늘은 한 학교의 운명을 결정하는 재지정 평가 발표의 날"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평가를 담당한 기관의 당사자인 김승환 교육감은 교육청을 비우고 특강을 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수장이면 수장다워야 하고, 교육가면 교육가다워야 한다"며 "정의로운 사회를 외치던 교육감이 정작 자신은 모두 편법과 불법에, 비정상적인 행위로 자사고를 탄압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학부모들은 연달아 마이크를 잡고 전북교육청의 자사고 폐지 결정을 성토했다.

이 과정에서 몇몇 학부모는 '소시오패스'나 '구속'과 같은 극단적인 단어를 사용하며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학부모들은 '전북교육은 죽었다'는 의미로 도교육청을 향해 절을 하고 근조 조화를 세우기도 했다.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