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19 취업 박람회’ 대성황
상태바
동대문구, ‘2019 취업 박람회’ 대성황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6.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 20여 곳 참여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21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019 동대문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구직자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중소‧중견기업 20여 개 업체가 부스를 열고 1:1 면접 등을 통해, ▲총무 ▲회계 ▲영업 ▲환경 미화 ▲요양 보호사 ▲가사 도우미 ▲아이 돌보미 ▲급식 조리원 ▲호텔 룸메이드 등의 업무를 수행할 인재를 찾았다.

동대문구 일자리센터, 종로구 일자리센터,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전경련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기관 4곳도 부스를 열고 구인업체와 구직자 사이의 원활한 연계를 돕고 일자리를 알선했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수많은 구직자들이 행사장을 빼곡히 채우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행사장 한 편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등 진행돼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도왔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일자리 관련 정보를 얻고 본인에게 딱 맞는 일자리도 찾으실 수 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보다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