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경수 “남북교류협력사업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상태바
김경수 “남북교류협력사업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9.07.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1일 "한반도 평화시대에 대비해 남북교류협력사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전략회의에서 전날 남북미 판문점 정상회동을 언급하며 "멈춰졌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가 다시 시작될 것 같다"며 "한반도 평화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고 시대정신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대정신을 얼마나 제대로 행정에서 대응해나가는가가 대단히 중요하다"며 "한반도 평화는 곧 경제다. 경남에서 남북교류협력사업 본격 준비에 착수해 한반도 평화시대에 내실 있게 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교류협력사업이 정부 평화프로세스와 시너지를 내도록 해야 한다"며 "한반도 평화시대 경제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만들어가야 하므로 북한과의 교류협력은 어떤 방향으로 해나갈지 차근차근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 취임 1년과 관련한 소회도 밝혔다.

그는 "취임 1년간 이뤄낸 굵직굵직한 성과들을 이제 도민이 체감하는 도정으로 만들어가야 한다"며 "민관이 협력하고 융합하는 사업을 대거 발굴해 변화의 속도를 올리고, 도민 입장에서 통합행정 서비스가 강화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밖에 김 지사는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와 관련해 경남지역 상수도 등 노후화된 기반시설을 점검하고 김해신공항·낙동강 수질 개선 문제 등 부산·울산과 동남권 광역행정 협력 강화, 내년 국비 확보 추진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