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지역 필리핀 다문화가정 학생들 ‘어머니 나라’ 방문
상태바
강원지역 필리핀 다문화가정 학생들 ‘어머니 나라’ 방문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7.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019 청소년 해외문화 교류 프로그램」으로 지난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5박 7일간 도내 필리핀 다문화가정 학생 24명이 필리핀 클락 지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문화교육을 실시하여 왔으나, 부모 모국을 방문하는 취지의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필리핀 국적의 어머니를 둔 중학교 2,3학년 8명, 고등학생 16명 총 24명의 학생이 참가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보육원 봉사활동, △지역 고등학교 방문, △현지 박물관 및 성당 견학, △현지 생활 체험 △일과후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참가학생들은 현지 보육원에서 형광등 교체, 실내 페인트 도색 등의 시설물 보수와 책장조립 및 배치, 한글 동화책 기증 등의 봉사활동을 한다.

또한, 앙헬레스 시티 국립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현지 학생 24명과 1대1 결연을 맺고 △우정의 나무심기, △한글 가르쳐 주기, △K-Pop·K-Food 체험, △K-Pop 댄스 경연대회, △명랑운동회 등의 활동을 통해 한-필리핀 양국 학생들의 우정을 다지며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일과 후에는 자아찾기, 대화스틱을 활용한 타인 이해하기, 모둠별 장기자랑, UCC 경연대회, 모둠별 소감 및 종합 발표 등 야간 프로그램도 알차게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사의 내실 있는 진행을 위해 지도교사 사전 협의회를 2회 실시하여 각종 프로그램을 기획하였고, 지난 6일에는 참가학생과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