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마음 놓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공급한다!
상태바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마음 놓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공급한다!
  • .
  • 승인 2014.11.1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도정수처리 수돗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대책 강구 요구- 고도정수처리시설 완료 이후 상수도 급수계통의 정비와 유지관리에 집중해야....<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전철수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동대문1)은 12일 암사아리수정수센터 시설현대화 및 고도정수처리시설 준공식에 참석, 현장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암사아리수정수센터는 1986년 7월 최초 25만㎥/일 통수한 이래 1998년 6월 30만㎥/일을 증설하여 총 160만㎥/일의 시설용량으로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6개 아리수정수센터 중 가장 큰 규모의 정수센터로써, 2008년부터 정수센터 시설현대화와 오존 및 입상활성탄 공정을 도입하는 시설 공사를 추진해왔다.이 자리에서 전철수 위원장은 “생수나 정수기 등 먹는 물의 종류가 다양해졌지만, 가장 친환경적이고 안전이 검증된 물은 바로 수돗물임을 강조하면서 내년 상반기에는 고도정수처리시설 공사가 모두 완료돼 서울시 전역에 고도처리된 수돗물이 공급되고 이에 5,285억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이 투입된 만큼 이제는 음용률 향상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수돗물 홍보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또한, “앞으로는 고도정수처리시설 도입이 완료됨에 따라 급수계통에 대한 정비와 시설물 유지관리에 집중할 것”을 당부하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