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8 18:19 (화)
국제청년평화그룹 인천지부, 자원봉사자들과 ‘자연보호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국제청년평화그룹 인천지부, 자원봉사자들과 ‘자연보호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7.1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인천지부와 (사)한국자연보호 화랑봉사단 인천연합회는 최근‘자연보호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주최했다.


 실시된 환경봉사활동은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주관해 2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연수구 문화공원에 모였다.‘자연보호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자들이 자연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먼저 인식하고, 인천 문화시민들에게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IPYG 인천지부는 올 5월부터 (사)한국자연보호 화랑봉사단과 연대해 매월 인천시내 환경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자연보호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문화공원 내 분수광장, 공연장 등 산책로 및 관광지 주변 곳곳에 버려진 각종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IPYG 박혜성 회원은“주말에 공원에 산책하곤 하는데, 그때마다 청소해주는 분을 보고 고마움을 느껴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말했다.


 시민 이혜령씨(35. 옥련동)는“인천의 환경보호를 위해 봉사하는 분들 덕분에 쾌적한 공원에서 산책할 수 있는 것 같다”며“앞으로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국제청년평화그룹은 국제평화 NGO 단체인 HWPL의 산하단체로서 HWPL의 평화운동에 발맞춰 청년 중심 평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IPYG 인천지부는 지난달 14일 열린‘인천 사랑 1+1 자연보호 운동’에 지원하는 등 평화사업에 이어, 지역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평화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