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보다 더 투명하고 책임있는 정책추진 할 것!
상태바
안양시, 보다 더 투명하고 책임있는 정책추진 할 것!
  • 안양/ 배진석
  • 승인 2019.07.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6일부터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시민들이 관심 있고 알고 싶어 하는 사업에 대해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심의 후 정책실명과제로 관리·공개하는 제도이다.

 

시가 자체적으로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정책실명제사업과 달리 시민들의 직접 신청을 통해 선정된다.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www.anyang.go.kr)의 정책실명제 메뉴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홈페이지, e-mail,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건에 대해서는 10일 이내 접수여부를 통지한다. 단,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단순 민원 ▲신청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등은 제외된다.


이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대상 과제로 선정된 사업은 9월 중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메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2건의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을 접수받아 홈페이지에 공개한 바 있다.

 

최대호 시장은 “ 국민신청실명제 운영은 시민들이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보다 더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정책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안양/배진석기자<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