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폴리텍대학-한국기계연구원, 기계시스템분야 가상공학 교육 협력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한국기계연구원, 기계시스템분야 가상공학 교육 협력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폴리텍대학과 한국기계연구원은 기계시스템 분야 가상공학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폴리텍IV대학 이인호 학장을 비롯한 청주캠퍼스 박봉선 지역대학장, 아산캠퍼스 장우영 지역대학장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계공업을 모든 산업의 기반기술로 4차 산업혁명 대비 중추적 역할을 하고 첨단 기계기술 발전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협약은 한국폴리텍대학과 한국기계연구원의 연계를 통해 기계시스템 분야의 가상공학 교육을 지원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전문기술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및 취업지원을 협력한다. 또 교육 및 연구인력의 상호 교류에도 협력한다. 

폴리텍이 국책 연구기관과 처음으로 협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협력기관의 범위를 넓혀간다는 데 의미가 크다.

이석행 이사장은 “40여 년 동안 산업기술을 개발해온 한국기계연구원은 50년 간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헌신해 온 폴리텍과 공통분모를 많이 가지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전국 캠퍼스에 러닝팩토리 및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신산업 분야 직업교육 과정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자 직업교육연구소를 이사장 직속으로 개편해 기능을 강화하고 외부기관과의 협력을 다각화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대한민국 직업교육 패러다임을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