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박연숙 의원, 탈당선 언, '전국지방의원 공천제 폐지운동 적극 나설 것'
상태바
경기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박연숙 의원, 탈당선 언, '전국지방의원 공천제 폐지운동 적극 나설 것'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7.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경기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박연숙 의원이 18일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가겠다. 전국지방의원 공천제 폐지운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탈당을 선언했다.
 
박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방자치 혁신과 화성시 발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을 떠나 시민 속으로 더 깊숙이 나아가고자 한다”며 “탈당을 결심한 이유는 당리당략에 얽매이지 않고, 의원이 의원답게, 시정을 시민의 눈으로 제대로 보고, 올바르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의 공천제도하에서는 지방의원은 중앙정치의 부속품, 대선 및 총선 등에 동원되는 선거 지역책임자에 불과하고, 당원모집 등에 에너지를 쏟아야 하는 등 의정활동과는 거리가 먼 현실에 큰 자괴감만 들 뿐”이라며 “무소속의원으로 활동하며 전국 지방의원 공천제 폐지운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정당은 공천권을 독점하고 있는 지역구 위원장에게 충성하기만을 요구하고, 서열화 된 구조 속에서 지방의원의 존재는 존중받지 못하며, 지방의원이 가진 시 행정에 대한 문제의식은 대부분 인정받지 못하고 공론화되지도 못한다”며 “나 역시 이와 같은 상황에서 예외가 될 수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지방자치 성공은 바로 공천제 폐지에서부터 시작된다’는 판단으로, 이를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