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안전보건교육
상태바
정선군,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안전보건교육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7.22 0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최근 문화예술회관 3층 공연장에서 2019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을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탄광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근로자와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총 261명이며 공공일자리사업은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탄광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5세미만은 주30시간이내, 65세이상은 주15시간이내에서 근무하게 된다.
 공공근로사업은 총 71명이 각 읍·면의 환경정화 및 공공기관지원 등에 참여하게 되며, 사업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총 163명이 각 읍·면의 지역공간 개선형 사업, 재가장애인일자리 지원 및 결혼이민자취업지원 등의 서민생활 지원형 사업, 화암·고한 지역의 특산물을 상품화하는 지역자원활용형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사업기간은 오는 11월까지이다.
 또 탄광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진폐재해자들이 참여하는 사업으로 총 27명이 참여하며, 읍·면의 유휴공간활용한 사업을 진행하며, 사업기간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참여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군의 발전과 군민을 위해 공공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여러분의 노고로 우리 군이 한결 깨끗해지고 있다”며 “근로자는 각자의 건강과 안전을 담당자는 안전한 근로환경을 위해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