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하복리~북양양IC 농어촌도로 확포장 추진
상태바
양양군, 하복리~북양양IC 농어촌도로 확포장 추진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9.07.23 0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동해고속도로 이용객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강현면 하복리~북양양IC를 잇는 강현 201호선 농어촌도로를 확포장한다.


 군은 군비 4억원의 예산을 투입, 강현면 하복리를 통해 동해고속도로 북양양나들목을 잇는 490m 도로를 확포장 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양~속초를 잇는 동해고속도로가 지난 2016년 11월 개통됐고, 2017년 6월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전면 개통돼 양양, 속초지역을 찾는 관광객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지만, 운전자들 사이에서 북양양나들목 진출입에 대한 이용불편 문제가 줄곧 제기돼 왔다.


 하복리에서 북양양나들목을 잇는 강현201호선은 대조평야를 지나고 있는 농어촌도로로 노후가 심하고 도로폭이 협소해 교통혼잡은 물론, 농기계 등과의 사고위험이 내재돼 있다.


 특히, 주변일대는 주변지 관광객과 전원단지 등 주변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지역으로 차량 통행량이 급격히 증가했다.


 이에 군은 총사업비 4억원을 들여 하복리에서 북양양나들목을 잇는 연결도로 490m (폭 8.5m, 왕복2차선)을 확포장한다.


 현재 실시설계가 마무리돼 계약이 진행 중이며 내달중 공사에 들어가 올해 안에 준공해 연말 개통한다는 방침이다.


 이 구간 확포장 공사가 준공되면 하복리 인근지역의 주민 및 관광객들이 물치항 등을 비롯해 동해안의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기 위해 북양양나들목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