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여름방학 기간 도심 속 POP-UP 물놀이장 운영
상태바
보령시, 여름방학 기간 도심 속 POP-UP 물놀이장 운영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7.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14일간 보령문화의 전당 광장에 POP-UP 물놀이장을 설치․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물놀이장은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 및 가족 이용객이 안전하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워터파크 등 여행 부담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물놀이시설은 유수풀 수영장(10m×30m) 1기와 유아용 수영장(5m×5m) 1기, 워터슬라이드 중형과 대형 각 1기, 워터풀(10m*10m), 안개터널 1기 등 모두 6기이며 물품보관함과 탈의실, 샤워실 등을 갖췄다.


특히 물놀이장에 공급되는 물은 음용수인 수돗물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수질 검사 후 검사결과를 비치키로 했다.


또한 1일 1회 환수 및 3회 이상 여과를 통해 깨끗한 물을 공급해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인명구조요원과 응급구조사, 수상인명구조원, 간호사 등을 배치하고 사회복지과 등 3개부서 40명의 교대근무를 통해 원활한 운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이용대상은 만3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인 만12세 어린이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인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시설 정비 및 휴식시간을 갖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동일 시장은 “대천 및 무창포해수욕장도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도심 속 물놀이 공간 제공을 통해 원거리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덜고 우리 시민만을 위한 공간을 오롯이 만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하계 방학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