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닥터헬기 소생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이다’ 캠페인 참여
상태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닥터헬기 소생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이다’ 캠페인 참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7.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지목으로 동참…닥터헬기 소음에 대한 주민들의 너른 이해 부탁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난 22일 큰 화제 속에 전개되고 있는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유 구청장은 이날 캠페인 관련 문구가 새겨진 풍선을 터트리면서 닥터헬기 운항 시 발생하는 소리를 간접 체험하고 주민들에게도 닥터헬기 소리에 대한 너른 이해를 부탁했다.

아울러 캠페인을 이어갈 참가자로 서울시립동부병원 김석연 원장과 동대문소방서 김현 서장을 지목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닥터헬기는 하늘을 나는 응급실이다. 생사를 다투는 생명을 살리기 위한 활동인 만큼 주민들께서 조금 시끄러우시더라도 너른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고 환자와 의료진들을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캠페인은 닥터헬기가 이‧착륙할 때 발생하는 소리가 풍선 터지는 소리와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한 것으로, 풍선 터지는 소리를 직접 체험하며 닥터헬기 소리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인식도 개선하고자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