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사전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순천시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사전 프로그램 마련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07.25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생태까지 주제 넓혀…내달 22일 개막‘영화, 인문학을 만나다’ 등 시민 참여 유도

전남 순천시는 내달 22일 개막 예정인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의 시민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해 확실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영화제 사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부터 동물뿐 아니라 환경과 생태까지 주제를 넓힌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본격적인 영화제 개막에 앞서 마련된 사전 프로그램들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화제로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한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찾아가는 영화제’
내달 9일에는 순천 조례호수공원 일대에서 ‘찾아가는 영화제’가 진행된다. 관객들에게 극장을 벗어나 더 친밀하고 편안한 장소에서 동물영화를 관람하며 영화제에서 제공하는 공연, 팝콘, 음료도 함께 즐기는 한여름 밤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속 인문학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 ‘영화, 인문학을 만나다’
내달 2, 9, 16일 저녁에는 ‘영화, 인문학을 만나다’를 주제로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화와 인문학의 만남을 통해 색다른 방식으로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과들과 함께 인문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영화를 보고 감상과 비평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달 2일에는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알바트로스’를 주제로, 9일에는 금정연 작가의 ‘패터슨’, 마지막 16일에는 김영옥 생애문화연구소 옥희살롱 대표가 ‘아녜스가 말하는 바르다’를 이야기하며 영화감상의 폭을 넓혀 줄 예정이다.
 
●직접 영화제를 기획해 보는 ‘영화제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영화제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영화제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1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은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를 비롯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영화제 프로그래머의 기본 역할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자신만의 영화제를 직접 기획하는 것까지 총 4회에 걸쳐 구성돼 있다.

한편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내달 22일~26일까지 5일간 순천에서 열린다. 인간과 동물, 자연의 공존을 다룬 70여 편의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사무국(서울 02-387-4277, 순천 061-749-44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