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구로구, 도시형 생활주택 등에 재활용 분리 수거대 설치
상태바
서울 구로구, 도시형 생활주택 등에 재활용 분리 수거대 설치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07.3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세대 이상 100세대 미만 다세대 주택 등 소규모 공동주택 대상... 15개동 31개소 설치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깨끗하고 청결한 주거 환경을 위해 ‘도시형 생활주택 등 소규모공동주택 재활용 분리 수거대 설치’ 사업을 펼친다.

구는 “생활 쓰레기를 감량하고 효율적인 재활용 분리배출을 위해 도시형 생활주택 등 소규모공동주택에 분리 수거대를 설치했다”고 31일 밝혔다.

대부분의 소규모 공동주택은 아파트와 달리 재활용품 분리배출 시설이 별도로 마련돼 있지 않아 혼합배출, 무단투기, 악취 등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이 종종 발생해 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는 소규모 공동주택 등에도 분리 수거대 설치에 나섰다.

설치 대상은 6세대 이상 100세대 미만 도시형 생활주택, 다세대 주택 등 소규모 공동주택이다.

구는 각 동 주민센터 수요조사를 통해 31개소에 분리 수거대를 최근 설치 완료했다. 설치된 수거대는 가로 1.8m, 세로 0.45m, 높이 1.1m 규격이며 분리 배출 품목은 유리병, 캔·고철류, 플라스틱, 종이컵·우유팩 등이다.

구는 운영에 필요한 청소용품 등을 지원하고 적정한 분리 배출을 위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분리 수거대 설치가 재활용품 수거 효율성을 높이길 기대한다”며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에 주민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