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늘과 구름, 자연의 만남’ 정선 오토캠핑장 ‘각광’
상태바
‘하늘과 구름, 자연의 만남’ 정선 오토캠핑장 ‘각광’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8.0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캠핑장 인기
샤워장·취사장 등 편의 시설 잔뜩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대한민국 관광 1번지인 강원 정선군은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캠핑 가족 여행지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정선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여름을 즐기기 위해 ‘하늘과 구름, 자연의 만남!’이 함께하는 월빙 명당을 찾아 캠핑족들의 발길이 정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요즘 데뷔 21주년을 맞은, 1세대 아이돌 ‘핑클’ 그녀들의 아주 특별한 캠핑 이야기가 방영되고 있는 힐링예능 ‘캠핑클럽’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전국 캠핑 마니아들이 편안한 휴식과 색다른 경험, 추억의 여행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는 아리랑의 고장 정선을 찾고 있다.


 정선에는 ‘하늘과 구름, 자연의 만남’이 있는 오토캠핑장이 있다. 하늘 아래 구름과 시원한 바람, 청정자연과 벗 삼아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 정선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전국 캠핑 마니아들에게 최적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정선 신동읍 고성리에 위치하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630m의 48만 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蛇行川)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벽천폭포,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아름답고 또 아름다운 곳, 구름위의 신선마을이라고 불리고 있는 가운데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하늘과 구름과 벗하며 발아래는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의 비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눈앞에는 백운산의 아름다움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어 캠핑의 행복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하늘과 구름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시원한 바람이 으뜸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일출과 일몰의 장관은 물론 하얀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운해야 말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여기에 카라반 캠핑과 데크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야영장은 캠핑 카라반 20대와 캠핑 데크를 보유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대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화암약수 야영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 이외에도 몇 분만 걸어가면 정선이 자랑하는 화암팔경(畵岩八景)의 하나로 위장병, 피부병, 빈혈, 안질 등에 효과가 뛰어난 화암약수가 있으며, 차로 몇 분만 이동하면 강원도기념물 제33호인 화암동굴에서 자연이 조각한 종유석, 석순, 금맥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함께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향긋한 솔향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회동솔향캠핑장은 수려한 송림과 자연속 그림 같은 산책로와 족구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쉼터가 조성돼 있어 4계절 국민 힐링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는 읍·면 곳곳에 20여 개의 야영장이 조성돼 있으며, 장비를 챙기기 귀찮거나 편리하고 쾌적한 편의시설을 원한다면 번잡하게 짐을 옮길 필요 없이 자동차를 세워놓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립가리왕산자연휴양림, 동강전망휴양림, 화암약수야영장 등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정선 관내 오토캠핑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033-560-3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