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안녕하세요 디지털웰빙 캠페인> 실시
상태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안녕하세요 디지털웰빙 캠페인>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과의존 현상에 대한 위험성을 깨닫고 시민들에게 알려 안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안녕하세요 디지털웰빙 캠페인>을 7월 26일과 8월 2일 총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약 30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센터’의 전문 강사가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 예방, 탈출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봉사자들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이용시간 체크,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SNS 및 유튜브 사용시간 확인 기능 등의 내용이 담긴 피켓을 직접 제작했다. 

만든 피켓을 이용해 신정네거리역 근처에서 시민들에게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스마트폰의 좋은 점만을 얻을 수 있도록 스스로 조절하며 지내야겠다”, “학생, 성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캠페인같다”, “거리 활동을 하며 시민들에게 인사를 나눌 수 있어 보람있었다”와 같은 소감을 밝혔다. 

안녕하세요 캠페인은 자원봉사를 통해 안전한, 안심하는, 안부 묻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전국민 프로젝트이며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월 둘째, 넷째 주 이웃 간 인사를 전하기 위한 ‘이웃간 1한마디,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angcheonvc.go.kr)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