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영우 의원, 행안부에 ‘포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예산 반영 협조 요청
상태바
김영우 의원, 행안부에 ‘포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예산 반영 협조 요청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8.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영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 포천·가평)은 지난 8월12일(월)행정안전부 지역균형발전과 관계자를 만나 ‘포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
 
김영우 의원은 “현재 포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인근 주민들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도서·교육·문화 활동 공간이 필요한 상황이다. 관내에 교육문화 공간이 마련되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문화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도 개설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포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은 포천시립중앙도서관 인근에 건축연면적 2,709.68㎡(지상3층/지하1층)의 시설로 총사업비 87억원(국비 69억6천만원, 시비 17억4천만원) 규모의 사업이다.

시설 내에는 창작공작소, 커뮤니티카페, 육아나눔터, 온라인학습실, 다목적강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갖출 계획으로 영유아부터 성인·군인·다문화·장애인 등 다양한 포천시민들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영유아 놀이체험 및 부모교육 프로그램과 시간제 보육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고, 청소년 진로체험 공간과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이 포천 시민들에게 지원될 계획으로 지역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서는 ‘포천 교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이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에 선정되는 것이 필수이므로, 이에 김영우 의원은 행정안전부에 ‘포천 교육문화센터’ 건립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