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목4동, 저소득 어르신 및 50대 독거남 대상 ‘한여름 나들이’ 행사 실시
상태바
양천구 목4동, 저소득 어르신 및 50대 독거남 대상 ‘한여름 나들이’ 행사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1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진행.. 영화감상 후 간호사가 폭염대비 건강유지법도 알려줘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목4동에서는 오는 13일 50대 독거남(나비남)과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개최한다. 

‘건강한 여름나기’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 및 50대 독거남에게 영화 관람 등 문화생활과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구는 매년 ‘저소득 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를 추진, 이번 행사도 이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5월 10일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충남 아산 외암 민속마을 및 공세리 성지성당 등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 9시부터 진행된다. 목4동 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어르신과 나비남들이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영화 관람 시간을 마련했다. 영화관람 후에는 방문간호사가 폭염 대비 건강유지법 등도 어르신에게 직접 알려드릴 예정이다.

박영철 목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랜만에 영화관을 찾은 어르신들이 젊은 시절의 향수를 느끼고 문화생활도 즐겼으면 좋겠다.”며 “잠시나마 야외로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진정한 이웃 보살핌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와 밀착해 함께의 가치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희숙 목4동장은 “참여한 모든 분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며, 은둔했던 50대 독거남들과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계절에 맞는 사업을 발굴,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4동 주민센터(☎02-2620-40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